본문 바로가기
제품리뷰

진수미식품 매운오뎅소스로 맛깔나게 꼬치어묵먹기

by 옥스포드유치원 2023. 2. 21.
반응형

#매운오뎅 #진수미식품 #오늘은내가요리사 #진수미식품소스 #어묵탕레시피 #오뎅탕레시피 #매운소스 #매운소스추천 #빨간오뎅 #매운오뎅탕 #음식추천 #음식추천 #냉면소스 #매운냉면소스 #속풀이매운냉면소스 #매운냉면농축액 #매운냉면레시피 #매운냉면육수 #매운냉면황금레시피 #냉면레시피 #매운냉면 #불냉면

 

안녕하세요:)

 

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#진수미식품 에서 나온 #빨강매운국물오뎅소스 랍니다!

 

최근에 #진수미식품 에서 빨강 매운 국물 오뎅소스를 알게 되었는데 와

식당이나 분식집에서 먹는 그 빨간 어묵 맛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!

전문점 못지않은 맛의 '매운 오뎅탕'을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스라니요 ㅎㅎ

배송 왔을 때 같이 날라온 홍보용 전단지에요 ㅎㅎ "빨강매콤양념오뎅 & 가래 떡볶이 소스"로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@

진수미 식품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스 종류에요 ㅎㅎ 정말 다 하나씩 쟁여 놓고 싶네요

빨강 매운 국물오뎅 소스 1kg랍니다 ! ㅎㅎ 평소 집에 꼬치어묵을 냉동실에 쟁여 놓고

술 안주 쉽게 해먹을 수 있으니 자주 찾는 메뉴거든요 ㅎㅎ

**빨강매운국물오뎅소스로 가정용 조리법

소스 100 g + 믈 1L

 

제조한 소스를 잘 섞은 후 충분히 끓여주신 후 어묵을 넣고 조리해 주면 끝!

너무 간단하죠? 베트남 땡초, 통후추, 건새우, 파 흰 뿌리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.!

 

오뎅의 기름기를 제거한 후 사용하면 오뎅의 깔끔한 맛과 육수의 맛이 깔끔하다고 하네요 ㅎㅎ

다른 재료 추가 또는 기름 제거 없이 사용 시 육수가 탁해지고 맛만 가감할 뿐!!

사용 기한은 24년 1월까지로 약 1년 정도 여유가 있어요 ㅎㅎ

신기한 건 냉장 보관이 아니라 실온 보관(1~35도) 이 가능하다는 점!! ㅎㅎ

 

매운국물오뎅소스로 정말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해요 !

매콤하게 우동을 끓여먹거나 매운 냉면, 비빔면에도 넣어먹으면 감칠맛 나게 집에서 요리할 수 있어요 ㅎㅎ

전 오늘 이 소스로 빨간 어묵을 요리해 보려고요 ㅎㅎ

남편과 요리할 때 숙주를 자주 넣어서 먹거든요 시원~~~하니 !

최근에 다른 떡볶이 소스로 대구 콩나물 어묵을 해먹었는데

콩나물도 매력 있지만, 개인적으론 어묵 다 푹 익히고 막판에 숙주 넣고 한 2~3분 끓여서 먹으면

아삭하니 씹는 맛이 일품이고 국물도 시원해져서 좋아요 ㅎㅎ

소스는 물과 1:10 비율로 ㅎㅎ 소스는 물 1kg 기준으로 100ml 준비했어요 ㅎㅎ

집에 감동란도 2판이나 있어서 ㅎㅎ 계란도 3알도 넣어주려고요.

물이 끓으면 소스를 넣어주었어요, 레시피 대로 물에 넣고 잘 섞은 다음에 어묵을 넣어주려고요 ㅎㅎ

벌써부터 국물이 빨간 거 보니 면사리 넣고 싶은 충동...ㅋㅋㅋ

 

현미 떡국 떡도 있어서 먼저 넣어주고요 ㅎㅎ 그 담에 어묵을 퐁당 넣어줬어요!

사실, 어묵을 중탕에서 데쳐 기름을 제거해 줬어야 했는데 ㅎㅎ 퇴근이 늦어져 배고픔이 부지런함을 이겼네요 ㅋㅋ

 

어묵이 반쯤 익었을 때 쯤 계란이랑 땡초도 넣어줬어요 ㅎㅎ 후추도 챱챱 뿌려주고요!

전 후추 귀신이니까요... 전 라면에도 후추 뿌려먹는답니다 ㅋㅋㅋ

 

어묵이 퍼지기 직전 정도에 숙주를 넣어서 2~3분 더 끓여줬어요 ㅎㅎ

너무 익히면 또 숙주가 풀이 죽으니 ㅎㅎ 아삭하게 먹을려면 적당히 익히는 게 좋겠죠?

보글보글 너무 맛있게 끓네요 ㅎㅎ 어묵 기름을 제거 안 해줘서 그런가 ... 빨간 기름이 좀 뜨네요^ ^ ;;

쨘 ㅎㅎ 이제 시식타임 ! ㅎㅎ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

요렇게 샥 숙주 올려 먹으면 꿀맛.. ㅎㅎㅎ 매콤하게 빨간 어묵에 간이 잘 배기고 숙주도 아삭하니 식감이 정말 맛있어요!

김이 모락모락 정말이건 소주 안주입니다 !! ㅎㅎㅎㅎ

소스만 넣어서 끓여줬는데 정말 개운하고 칼칼하니 맛있어요 ㅎㅎ 전 어묵기름 제거를 안 했지만

고추기름 같아서 나름 괜찮았어요. 다음에는 정성껏 기름을 제거하고 먹어봐야겠네요 ㅎㅎㅎ

 

진수미식품 다른 소스도 구매해서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!

매운어묵소스는 정말 저처럼 칼칼하고 매운 음식 좋아하면 감칠 내기 위한 만능 소스로도 추천해요ㅎㅎ

 

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:)

 

 

#매운오뎅 #진수미식품 #오늘은내가요리사 #진수미식품소스 #어묵탕레시피 #오뎅탕레시피 #매운소스 #매운소스추천 #빨간오뎅 #매운오뎅탕 #음식추천 #음식추천 #냉면소스 #매운냉면소스 #속풀이매운냉면소스 #매운냉면농축액 #매운냉면레시피 #매운냉면육수 #매운냉면황금레시피 #냉면레시피 #매운냉면 #불냉면

 

 

[ 본 리뷰의 상품은 하비코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. ]

반응형

댓글